약용식물관리사 취업 및 전망, 시험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와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만 18세 이상으로 경력이나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삶의 질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먹는 거 하나도 내 몸을 위한 투자라는 생각에 양질의 식품을 선택하려고 합니다.

약용식물관리사란?
약용식물관리사는 약효의 효과가 있는 식물의 잎이나 뿌리, 줄기 등의 특성과 종류, 효능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러한 지식으로 나무 껍질과 풀뿌리와 같은 초근목피를 관리, 저장하여 약용식물로써 사람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합니다.
전망
인스턴트 식품과 가공 식품이 넘쳐 나면서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은 자연 식품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약용식물의 소비 또한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데요.
특히 우리 몸에 생기는 다양한 질환 중에서 암과 약용 식물이 깊은 관련이 있다는 연구 보고가 발표되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관심과 집중에 비해 전문 인력은 부족하기 때문에 앞으로의 전망은 더욱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약용식물관리사 취업
약용식물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다양한 곳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우선 한방 병원이나 의원, 한약 도매상, 건강원, 웰빙샵, 웰빙 카페 등에서 일할 수 있으며, 약용식물 전문 화훼점을 창업할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 강사로 활동하거나 약용식물관리사 양성 전문 교육원을 개설하기도 합니다.